Net Log :: 코드스테이츠 Pmb 9기 데이팅 앱 '틴더tinder' 분석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성을 만나기 위해 사용한 데이팅 사이트나 앱 항목에서는 2012년 미국에서 설립된 위치 기반 글로벌 데이팅앱 틴더가 1위를 차지했다. 여러분께서 멕시코 현지인이든 잠시 방문한 관광객이든지 간에 Badoo는 채팅, 연애, 데이트를 위한 최고의 장소입니다. 십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Badoo에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이 곳, 멕시코에는 항상 무수히 많은 훈남, 베이글녀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가 많은 일반 앱과 달리 소개팅 앱은 과금이 쉬워 사업 수익성이 뚜렷하다. 자연스러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이용자들이 몰린 데다 자신을 위한 투자에 망설임 없이 지갑을 여는 MZ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가입 조건이 깐깐해 비교적 ‘좋은 사람(?)’이 많다고 소문이 자자하다. 프로필 사진을 올려놓은 뒤 이성의 평가를 기다리면 된다. 스카이피플 서비스 초기 학교나 직장을 인증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자극적인 소재로 받아들여졌다.


틴더의 상품을 유료로 결제하는 회원 수도 2019년 상반기 기준 520만 명 이상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메타랩스의 자회사인 넥스트매치의 데이팅앱 ‘아만다’가 한국판 틴더를 표방하고 있으며, 또 그에 맞는 회원 수를 보유한 상황이다.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소셜데이팅 앱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Business of Apps은 미국에서 사람들이 로맨스를 찾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이트 앱은 틴더이며 범블, 플렌티 오브 피쉬 그리고 힌지가 그 뒤를 잇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런 앱은 매칭과 실제 데이트 사이에 가상 데이트를 도입합니다. 실제 만남을 배제하는 것이 아니죠. 여전히 궁극적 목표는 사람이 실제로 만나 관계를 형성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 데이팅 광고의 역사는 172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만남을 기다리던 영국 여성 헬렌 모리슨은 '맨체스터 위클리 저널'에 광고를 올려 "삶을 공유할" 수 있는 상대를 찾았다.


미국의 커지는 데이팅앱 산업은 우리 기업들이 기술로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데이팅앱이 개발됨에 따라 데이팅 서비스에 접근성이 높아지고 데이팅앱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 실제로 데이팅앱은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으로 꼽힌다. 2020년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는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의 33.4%로 온라인 데이팅(50.3%)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컸다.


2020년, 퓨 리서치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데이팅 사이트 사용자 중, 여성 57%가 18~34세이면서 성적으로 노골적인 메시지나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성적인 이미지를 받은 적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35세 이하 여성 사용자 60%가 관심이 없다고 밝힌 이후에도 계속 연락을 받은 적이 있으며, 44%는 데이팅 사이트에서 타인이 자신을 공격적인 이름으로 부른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특히, 코로나19와 함께 급격히 성장하면서 수십억 달러를 버는 온라인 데이팅 업계는 많은 이를 위험에 빠뜨린다.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는 이용자는 71%에 달했는데, 이들의 추천 사유 또한 △ ‘주변 사람에게 소개팅을 부탁하지 않아도 돼서’가 forty eight.3%로 가장 많았다. 이 밖에도 △‘편하고 빠르게 사람을 만날 수 있어서’ 37.5% △‘괜찮은 이성이 많아서’ 36.3% △‘재미있어서’ 36.3% △‘비용이 적게 들어서’ 12.4% 등이 있었다. 2017년 오스트리아 빈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미국에서 연인을 만나는 방식 2위를 온라인이 차지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데이팅 앱 업계는 테크를 이용해 자연스럽고 운명적인 듯한 만남을 조성하는 디지털 혁신과 알고리즘 개선이 필요하다. Z세대 시장조사 연구소 유스사이트에 따르면, Z세대의 절반은 행복한 싱글로 머물면서 연애 체험을 원하며 틴더처럼 사용자 입력 데이터에 따라 스와이프 하는 인위적 소개팅 방식에 식상해있다.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이 인기를 끌면서 이로 인한 문제도 증가하고 있다. 본 절에서는 three.4절에서 선정 추출한 5개의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앱들에 대한 SWOT분석을 시도하였다.분석의 결과는 [표 3]과 같이 제시하였다. 본 절에서는 three.4절에서 선정 추출한 5개의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앱들에 대한 SWOT분석을 시도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틴더와 같은 형태의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은 넘쳐나고, 또 다수의 앱들이 비게임 카테고리에서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스마트폰 보급 초창기부터 많은 데이팅앱들이 서비스되기 시작했으며, 현재도 수백 개의 데이팅앱이 경쟁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미국의 경우 데이팅앱, 소셜데이팅 시장의 규모는 연간 4조 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도 각각 1조 원, 1조 8천억 원 정도로 예상된다.

오피가이드 강남 휴게텔 강남 오피 강남 안마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